트리플 크라운 우승자 Cody 2024 WSOP 메인 이벤트에서 생일 Rungood을 기대

트리플 크라운 우승자 Cody 2024 WSOP 메인 이벤트에서 생일 Rungood을 기대

2024년 월드 시리즈 오브 포커(World Series of Poker)는 7주간의 축제 기간 동안 세계 최고의 플레이어들을 끌어모으지만 WSOP 메인 이벤트는 완전히 다른 전망입니다.

매년 수천 명의 레크리에이션 선수, 전문 크러셔, 유명인 등을 끌어 모으고 있습니다. 그것은 가장 은밀한 포커 플레이어들조차 더 이상 토너먼트 거리에서 거의 볼 수 없는 Sin City와 다른 사람들로 유인하는 흥미로운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방을 갖고 싶어하는 생일 소년

2011년 Jake Cody는 EPT Deauville, WPT London Poker Classic 및 WSOP $25,000 Heads-Up Championship에서 우승한 후 포커 트리플 크라운의 최연소 우승자가 되었습니다.

최연소일 뿐만 아니라 가장 빠른 속도로 1년 4개월 11일 만에 위업을 달성했다.

Cody는 요즘 토너먼트에 거의 참여하지 않고 대신 플로리다와 마카오에서 현금 게임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오늘 잠재적으로 기록을 깰 수 있는 WSOP 메인 이벤트의 두 번째 출발 비행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Jake CodyCody의 36번째 생일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것만이 오늘 플레이한 유일한 이유는 아니었습니다.

“생일을 조금이라도 잘 보내는 것이 더 좋았을 것입니다.”

토요일 잉글랜드와 스위스의 8강전을 앞두고 코디는 “사실 잉글랜드의 유로 경기를 중심으로 일정을 잡으려고 했어요.“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그날 내가 경기를 하고 있지 않은지 확인하고 싶었고 그 과정에서 약간의 생일을 잘 보내는 것이 더 나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Cody는 PokerNews에 자신이 대부분의 시간을 마카오와 플로리다에서 캐쉬 게임을 하며 보낸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과거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한 업적과는 거리가 먼 것입니다. 그는 여전히 매년 소수의 토너먼트에 참가하고 있지만 현금 게임이 더 안정적이라고 말합니다.

그는 또한 포커 스트림, 특히 호황을 누리고 있는 캐시 게임 라이브 스트림 장면을 예리하게 관찰하고 있으며 2023년 초에는 “Wesley > Airball > Berkey"라는 트윗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Cody는 “요즘 캐시 게임과 스트리밍에 대한 과장된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Hustler Casino Live and Live at the Bike가 가능합니다.”

토너먼트 번아웃

포커 역사상 가장 유명한 최종 테이블 중 하나는 Cody가 맨 앞줄에 앉은 테이블이었습니다. 그는 그 안에서 놀고 있었습니다.

Jake Cody 2013 EPT Monte Carlo 메인 이벤트2013 EPT Monte Carlo 그랜드 파이널에는 당시 Team PokerStars의 멤버였던 Cody가 출연했습니다. Pro, Jason Mercier, Noah Schwartz, Daniel Negreanu, Johnny Lodden과 함께.

결국 Steve O’Dwyer가 Andrew Pantling 헤즈업을 꺾고 €1,224,000를 획득하며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9명의 훌륭한 선수들이 토너먼트에서 플레이하는 것을 지켜보는 청중이 분명 있지만, 그것은 대단한 광경은 아닙니다. 좋은 시계가 되려면 혼합이 필요합니다.

“토너먼트를 너무 오랫동안 하다가 지쳤기 때문에 지금은 솔직히 말해서 기분 좋게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여전히 우승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제이크 코디

메인 이벤트에서 코디 “편안함”

4번의 WSOP 메인 이벤트에서 상금을 받은 Cody는 이벤트 주변에 색다른 흥분이 있다고 말합니다. 토너먼트 룸 주변의 떠들썩함을 경험하기 위해 15분 일찍 경기장에 도착하기도 했습니다.

Cody는 2009년에 처음으로 WSOP 메인 이벤트에 참가할 계획을 세웠지만 순조롭게 진행되지는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제가 역대 최연소 우승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이기는 것은 거의 불가능할 것입니다.”

“여름 내내 올 계획이었기 때문에 비행기를 타고 영국 북부에서 런던까지 택시를 탔습니다. 그런데 거짓말도 하지 않고 사슴이 달려와 택시를 들이받았습니다.

“택시가 튕겨져 나갔고, 앞유리가 완전히 박살났어요. 그래서 비행기를 놓쳤고, 징조라고 생각하지 않을 수 없어서 약간 미신을 믿었어요.”

결국 코디는 그해 7월 3일에 시작된 메인 이벤트에 출전하기 위해 시간에 맞춰 비행기를 탔습니다.

“두 번째 출발 비행은 7월 4일이었고 내 21번째 생일이었기 때문에 나는 역대 최연소 우승 선수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이기는 것은 거의 불가능할 것입니다. 나는 나 자신에게 우승할 기회를 주어야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Joe Cada그해 최종 승자는? 조 카다. 키드. 21세의 나이로 역대 최연소 메인 이벤트 우승자가 되었습니다.

“나일 수도 있었어!” 코디가 말했다.

연도 이벤트 장소 현금
2018 $10,000 WSOP 메인 이벤트 1052번째 $15,920
2015 $10,000 WSOP 메인 이벤트 113번째 $46,890
2013 $10,000 WSOP 메인 이벤트 400번째 $28,063
2011 $10,000 WSOP 메인 이벤트 647번째 $19,359

캐시 게임 대 토너먼트

이제 캐시 게임에 대한 폭넓은 배경 지식을 갖춘 Cody는 메인 이벤트 초기 단계에서 “편안함"을 느끼고 있다고 말합니다.

“대부분의 토너먼트에서 당신은 상당히 깊기 때문에 실제로 캐시 게임 플레이어에게 많이 적합합니다.”

“대부분의 토너먼트와는 매우 다른 구조입니다. 대부분의 토너먼트에서 상당히 깊기 때문에 실제로 캐시 게임 플레이어에게 많이 적합합니다. 분명히 짧아지겠지만 훨씬 더 깊을 것입니다. 대부분의 토너먼트보다 훨씬 길어요.

“지금은 정말 편하지만, 너무 얕아지면 한동안 공부를 안 해서 내가 뭘 하고 있는지 모르겠어요!

그리고 앞으로 2주 동안의 딥런을 통해 Cody가 크러시 토너먼트에 복귀하게 될까요?

“저는 사실 한동안 토너먼트를 싫어하는 사람이었습니다.” Cody가 인정했습니다. “지난 몇 번 토너먼트에 참가했는데 시간이 잘 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몇 달 전에는 Dusk to Dawn에서 토너먼트를 했는데 정말 재미있고 훨씬 더 즐거웠습니다.

“나의 일부에서는 그들이 생각했던 것만큼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나는 모두가 약간 화를 낼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내가 돌아와서 이 토너먼트에 참가하고 그냥 우승한다면 아마 놀라지 않을 것입니다.”

영국에 거주하는 Will은 2015년에 PokerNews에서 프리랜스 라이브 리포터로 일하기 시작했으며 2019년에 정규 직원으로 합류했습니다. 그는 2017년에 University of Kent를 졸업하고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독일어로. 그는 또한 스포츠 저널리즘 분야의 NCTJ 학위도 보유하고 있습니다.